티스토리 뷰

국보제2호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 정보 확인


오늘은 국보제2호로 등재가 되어 있는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국보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리는 종로구청에서 관리를 한다고 하네요.


원각사지 십층석탑은 1962년12월20일 


조선시대에 설립이 된 탑으로써 


소유자는 국가로 되어 있습니다.





국보제2호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 배경지식


십층석탑이 있던 원각사는 지금의 탑골공원에 


있었다고 하네요. 조선시대에는 유교를 숭배하고 


불교를 배척하던 시대였으나 원각사의 경우 


중요사찰로 보호를 받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석탑을 남길 수 있었지 않았나 싶은데요. 


또한 이 석탑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점은 이것입니다. 





보통의 경우 조선시대에 석탑을 만드는데 일반 돌이 


아닌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있다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습을 보고 있으면 각 층마다 특징들을 잘 나타내고 


있을뿐 아니라 각 층마다 있는 장식들이 


가치를 상승시키는 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보제2호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댓글